HLFX+53:9월의 할리팩스 이벤트 입니다. 海外生活


 8월, 새로 이사간 집의 우편함을 뒤졌을 때 가득찬 광고 전단 중 독특한 목록이 있었습니다. 한 부동산 업자의 광고 편지의 대부분을 차지했던 그 목록은 바로 8월 중 할리팩스 및 다트머스에서 진행되는 축제와 공연, 퍼레이드를 날짜 순으로 정리한 것이었습니다. 우편함을 8월 말에 확인했었기에 가지 못한 행사도 많았지만 그래도 한달 내내 도움이 되었던 목록이었지요.

 그리고 한달이 지난 이날, 9월의 이벤트 목록이 도착했습니다. 다이어리에 행사를 정리하면서 여기도 쓸만한 이벤트를 올려 봅니다.

 - 9월8일부터 9월10일까지 'Italian Weekend'가 2629 Agricola Street에서 진행됩니다. 다양한 이탈리안 요리와 음료, 춤과 노래가 저렴한 가격에 제공됩니다.

- 9월10일 Halifax Colour Festival이 달하우지 캠퍼스에서 진행됩니다. 인도의 홀리축제를 모티브로 한 이 축제는 오전 11시 부터 오후 8시까지 진행됩니다. 온 세상을 마음껏 다양한 색깔로 물들이세요. 
* 저는 빨래가 걱정이라 여기는 가지 않았습니다.

- 9월14일부터 9월21일까지 Atlantic Film Festival이 진행됩니다...만 말이 안들려서 힘들겠지요? 그래도 구경이나 한번 가볼렵니다.

- 9월14일 하루! Food Truck Festival이 열립니다. 가장 기대하고 있는 축제입니다. 할리팩스의 유명한 트럭이 모두 한자리에 모이는 흔치 않은 기회. 놓칠 수가 없지요~

- 9월16일 중앙 도서관 인근 거리에서 Word on the Street! 북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다른건 몰라도 헌 책! 저는 헌 책이 너무 좋습니다. 물론, 신작 도서 소개와 작가 사인회 등등 다른 행사도 많다고 합니다.

- 9월22일부터 9월24일까지 너드(Nerd)들의 축제 할-콘(Hal - Con)이 열립니다. 너무 가고 싶은 행사이긴 한데 표가...얼리버스 티켓까지 전부 팔렸습니다. 상황을 봐서, 금요일 표라도 구해야 할지 고민이네요. 여기도 꽤나 덕후들이 많은가 봅니다.

- 9월30일, 2nd Cask Beer Throwdown 행사가 열립니다. 마이크로 브루어리...라고 하더군요. 지역의 소규모 맥주제조업자들이 모여 자신들의 기량을 뽑냅니다. 그리고 역시, 맥주에 어울리는 푸드트럭이 그 자리에 함께 합니다.

 학기가 막 시작하는 9월, 시험의 그림자가 머리 위에 드리우기 전에 많이 놀아 두어야 겠지요? 여름이 끝나도 이 곳은 여전히 노느라고 바쁜 동네인가 봅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